반응형
탈모는 많은 이들의 관심사다
풍부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조기 치료로 예방하자

출처http://mnews.sbs.co.kr/news/endPage.do?newsId=N1003781723
모발은 플라스틱 덮개 역할을 하는 모소피(큐티클)가 겉을 싸고 있는데, 물에 젖었을 때 이 모소피가 살짝 뜨게 되는게 이 상태에서 수건으로 강하게 비비면 모발이 손상되고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하지만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 전문가들의 답은 달랐습니다. 

피부과 전문의 노윤우 씨는 "모소피층의 손상이 탈모로 이어질 가능성은 없다"며 탈모의 원인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탈모는 머리카락의 문제가 아닌 머리카락 뿌리인 모근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피부 바깥에 있는 머리카락의 손상이 탈모 원인이 될 수 없으므로 근본적 원인이 아니라는 겁니다.

하지만 서울대 의대 피부과 허창훈 교수는 "모소피의 손상 때문에 탈모가 일어난다고 볼 수는 없지만 그걸로 인해서 머리카락이 많이 부러지거나 약해지면 부러진 머리카락 때문에 풍성한 감각이 많이 없어지게 되는 건 사실"이라면서 머릿결 관리를 위해서는 '수건으로 박박 문지르는' 방법은 쓰지 않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렇다면 탈모 원인 소문에 자주 등장하는 헤어 드라이기 바람은 어떨까요?

이 또한 모발 안쪽에 있는 모유두 자체에는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아주 적으므로 직접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없다고 합니다.

허창훈 교수는 "모유두라고 하는 안쪽에 있는 머리카락 만드는 세포의 작용에 문제가 있어서 모낭이 점점 가늘어져서 생기는 탈모가 대부분 우리가 얘기하는 탈모입니다. 드라이어 사용한다 하더라도 모유두 자체에는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아주 적기 때문에 탈모의 직접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노루오줌 풀
국내도서
저자 : 김남구
출판 : 시문학사 2004.03.15
상세보기

Posted by neodalo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