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리 가운데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 사람들을 삼가라 저희가 너희를 공회에 넘겨 주겠고 저희 회당에서 채찍질 하리라 또 너희가 나를 인하여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 가리니 이는 저희와 이방인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너희를 넘겨줄 때에 어떻게 또는 무엇을 말할까 염려치 말라 그 때에 무슨 말할 것을 주시리니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너희 속에서 말씀하시는 자 곧 너희 아버지의 성령이시니라 장차 형제가 형제를, 아비가 자식을 죽는데 내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 또 너희가 내 이름을 인하여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나중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동네에서 너희를 핍박하거든 저 동네로 피하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의 모든 동네를 다 다니지 못하여서 인자가 오리라 |
염소는 곧은 뿔이라도 있지 양은 그렇게 들이 받지도 못한다.
육신적으로는 이 땅에서 핍박과 고난과 환란에 휩싸일 수 밖에 없는 우리들을 세상에 보냄을 안타까와 하셨다.
그러므로 지혜롭고 순결하기를 원하셨다.
상황에 맞게 예수의 복음을 전하기를 원하셨다. 어려운 세상에서 그냥 죽는 것이 아니라 복음을 전하기 위해 지혜롭고 순결하게 행동하기를 원하셨다.
로마서16장19절
|
선한 것은 하나님의 기준에 맞게 하나님의 뜻 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은 한 사람도 멸망치 않고 모두를 구원하는 것이다. 이 일을 위해 뱀처럼 지혜롭고 비둘기처럼 순결하기를 원하셨다.
아무나에게 예수믿고 천국가라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처지를 보고 함께 공감하면서 행동하면서 부탁하면서 마음을 열면서, 복음을 전할 수만 있다면 지혜롭게 행동하기를 원하신다.
믿음도 준비도 없는 사람에게 억압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것은 지혜로운 일이 아닐 수 있다. 사람을 이끌기위해 그 마음을 열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차근차근 지혜롭해 행해야한다.
하나님은 한 사람도 멸망치 않고 실족치 않게 해야한다. 실족지 않게 하기 위해 비위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지혜롭게 행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지혜로와야 할까?
복음이 상하지 않고 잘 전하기 위해서는 지혜롭고 순결해야하며 이는 하나님이 보시기에 순결해야하고 이는 나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다.
평소에 약속도 안지키고 문제만 만드는 사람이 어떻게 복음을 잘 전할 수 있겠는가.
욕듣고 괄시당하는 사람이, 내게 맡겨진 일을 잘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복음을 잘 전할 수 있겠는가.
내가 잘해야 복음을 전할때 하나님께서 보실때 상주실 만한 일이 된다.
함께 사회생활 하는 사람들이 나를 욕하는 이유는 내가 교회를 가기 때문이 아니라 내가 삥땅치고 나태하고 시간약속 안지키고 맡겨진 일 안하려 하는 모습을 보고 욕하는 것이다. 이 것은 복음이 우습게 보이는 일이다.
비둘기 같이 순결해야하는 것은 흠없이 해야 복음이 그제사 전해지는 것이다.
바울이 믿음이 없어서 권리가 없어서 못 하는 것이 아니라 혹시나 흠잡혀 복음 전하는 것에 방해될까 안한다 했다.
흠 없이 사람들에게 비춰져야 복음을 온전히 전할 수 있다.
평소에 내가 잘 해 놓고 교회갈때 시비가 안되는 것이지 평소에 망해놓고 이것으로 핍박받아서는 복음을 전할 수가 없다.
이 땅에서 꼭 이루어야 할 것은 내 영혼을 살리는 일이다.
예수는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할 자이다. 우리는 회개를 통해 죄에서 구원받는다.
사람은 죄인이지만 죄를 지적받는 것을 싫어한다.
아담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들었을 때 아담은 그 이유를 알았으나 죄를 지적받는 것을 싫어했다.
인간의 본성이 죄를 인정하지 않는다. 하나님께서는 그 죄를 해결하시기를 원하나 사람이 그 죄를 인정하지 않았다.
그래도 하나님은 그대로 둘 수 없어 이 죄를 해결하기위해 예수를 이 땅에 보내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