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죄가 율법 있기 전에도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었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까지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모형이라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한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은 많은 사람에게 넘쳤느니라
또 이 선물은 범죄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과 같지 아니하니 심판은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정죄에 이르렀으나 은사는 많은 범죄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에 이름이니라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 같이 한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율법이 들어온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라
첫 사람 아담과 둘째 사람 예수그리스도는 많은 차이가 있다.
아담이 죄를 지었지만 그가 대표이므로 인류가 죄 아래 있게 되었다.
12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우리는 우리 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존재들은 아니었다.
아담이 죄를 짓고 그 죄 가운데 있는 것은 우리의 선택에 의한 것은 아니다.
17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노릇 하였은즉
죄의 권위 아래있는 우리가 죄인이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우리의 영적 지배권은 마귀에게 있다. 이것은 언약의 대표성이다.
예수께서 여인의 후손으로 와야하는 이유는 죄의 유전자가 아닌 성령으로부터 시작되어야하기 때문이다
17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리로다
19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이것이 언약의 대표성이다.
골리앗이 다윗에게 요구한 것도 대표의 승리로 전쟁을 갈음 하자는 1:1전투였다.
한국이 연합국의 승리로 독립을 얻은 것 또한 대표성의 예다.
다른 이의 승리가 나의 승리가 되는 것은 내가 그 다른 이와 같은 그룹으로 활동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죄의 그룹에서 마귀의 권세에서 벗어날 수 없는 존재였다.
그런 우리를 위해 오신 것은 죄없는 "예수그리스도"시다.
그는 우리를 위해 모든 죄를 지고 십자가로 순종하셨다.
아담은 불순종함으로 우리 그룹에 죄를 가져왔지만, 예수께서는 순종함으로 많은 사람이 의롭다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다.
16 은사는 많은 범죄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에 이름이니라
정죄는 하나님에 속하지 않은 이에게 내리는 판결이다.
징계는 하나님의 길로 가게 하시는 축복이다.
그룹이 죄의 그룹에서 생명의 그룹으로 왔으니, 판결은 없고 징계가 있다.
징계는 사랑을 바탕으로한 하나님의 은혜다.
이것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다.
우리는 사망이 아닌 생명의 지배 안에 놓이게 되었다.
그래서 그리스도 안에서 죽는 것은 죽음이 아니라 잔다고 한다.
예수께서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으니 죽음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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