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4장 6절

성경 2024. 2. 25. 09:27
반응형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도마가 이르되 주여 주께서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사옵나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도마의 길을 삶의 내용이고, 예수님의 길은 안내를 의미한다.

 

사람이 아는 진리는 변화하는 진리다. 당연한 것도 자꾸 변화해 간다. 

 

사회는 발달하고 변해가는데 진리가 흔들리기 때문에 혼란하다

 

옛날에는 간단하게 살았어도 이리 혼란스럽지는 않았다

 

당연한 가치가 사라져 간다

 

통념이 무너져가니 사람들이 혼란스러워하고 갈등을 경험한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예수께서 이르시기를 진리를 알라 하신다

 

이때 이르는 진리는 하나다. 이 기준은 변화하지 않는다. 그래서 자유하다.

 


 

 

생명에는 신비가 있다

 

성경에서는 생명을 "푸시케" - 육신의 생명, "디오스" - 삶의 양식, "소에" - 하나님이 넣어주신 생명의 씨앗, 이다.

 

하나님을 알 수 있는 마음이 "생명"이다

 

"생명"이 있음에도 수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을 알려하지 않고 살아 간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예수께서 오신 것은 멸망시키려 함이 아니고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다

 

풍성히 얻게 하려 하심이다

 

하늘의 신비를 미래에만 누리는 것이 아니라 이 땅에서 풍성히 누리고 산다

 

내 안에 생명의 축복이 들어와 있으며 이미 지금부터 풍성하게 누리는 삶이다

 

죄로 인해 도둑맞았던 인생을 믿음을 통해 새 생명을 얻는다

 

 

가장 큰 중독은 죄의 중독이다.

 

죄의 중독은 영원히 내가 해결할 수 없다.

 

중독은 예수의 보혈만이 생명으로 바꿀 수 있다.

 

이제껏 누리지 못한 영원의 삶을 살 일이다

 

from 답십리 경신교회

반응형

노루오줌 풀
국내도서
저자 : 김남구
출판 : 시문학사 2004.03.15
상세보기

Posted by neodalos
,